공지사항
메인 > 공지사항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함께 더 나은 내일-고용주 간담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7-02 15:34:08
내용

아름다운세상은 6월19일 취업회원 중 장기근속률이 가장 높은 ‘건강나라 요양병원’에서 김일호 행정원장님을 모시고 회원분들과 함께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간담회에는 장애인고용기관 간의 관계유지, 취업장 관리, 근로자 고충, 고용주 및 취업회원의 의사소통 활성화, 바라는 점 , 앞으로 나아갈 방향, 포부 등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김일호 행정원장은 “취업 중인 분들은, 사업장에서 당신을 항상 지켜 보고 있고 용기를 주려고 노력하는 점이  있음을 기억해줬으면 좋겠다. 어느 사업장이건 체크가 중요하다. 그 사업장이 이를 인식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서로 같이 어울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도 중요하다.”  라는 좋은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정신장애인의 직무모델 정착이 절실히 필요하다 느끼는 요즘 정신장애인의 잘못된 인식, 장애인고용 활성화 등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그것을 실행하시려는 고용주의 모습을 보고 그 울타리 안에서 일하고 있는 우리 회원들님들 생각하며 참 다행이고, 다시 한번 감사하고 안심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아름다운세상은 정기적으로 고용주 및 실무자와 간담회를 실시하여 정신장애 인식개선과 지원방향에 대해 함께 소통하며 지지적인관계 및 취업유지를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할 예정입니다.

< 아름다운세상 6월 직업재활사업현황>
6월은 50명의 등록회원 중 29명이 16개 사업장에서 취업을 유지하였으며 취업률은 58%입니다.
또한, 다양한 기관과의 관계망 유지를 통해 구직을 희망하는 회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직업영역확장을 위한 사업도 신청함으로 인하여 취업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세상 직업재활팀에서는 양적인 성장과 더불어 회원들의  질적인 삶에도 성장이 있기를 바라며 회복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아름다운세상이 되겠습니다.  

 
목록